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첫밭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그린라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첫밭(https://www.firstfarm.net)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농장(이하 “농장”) 정보의 공유 및 분양을 위하여 “회사”가 첫밭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회사” 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현재는 https://firstfarm.net 입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아래와 같이 “농장주회원”과 “이용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A. “이용자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B. “농장주회원”이라 함은 “첫밭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농장” 및 컨텐츠를 등록하거나 제안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한 “농장”의 이용후기를 포함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한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개정인 경우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변경 사항을 공지하며, 공지 외에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농장”의 이용 및 결제, 취소, 환불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운영정책(이하”운영정책”)으로 둘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이용자 회원"이 “서비스” 분양 시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이용자회원”의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주소를 제공받아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용자회원”이 농장 분양 시 해당농장의 “농장주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이용자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분양신청을 하고 체결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이용자 회원”은 분양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계정관리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농장주회원”이 관련 법령 및 “첫밭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이용자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푸쉬알람, 문자메시지(SMS/M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지정한 수단(게시판,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을 통하여 "이용자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본 조 제3항의 "이용자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 또는 불만의 경우 도움말, “농장주회원” 의 농장공지사항, 운영 정책 등 상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우 또는 신원을 밝히지 않은 의견 및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신에 대한 의무가 없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이용자회원”의 농장분양신청(요청하기포함)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농장주회원”의 농장분양 정보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B. 타인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도용하거나,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유포하는 행위

 

C.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D.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E.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F.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H.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I.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J.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K. 본인 아닌 제3자에게 계정을 대여, 양도하는 등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L.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에 등록된 본인의 계정에 관한 접근 권한 및 접근 수단을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계정의 도용과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4. “농장주회원”은 분양하려는 “농장”이, 농장분양 시 “농지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하는지 여부를 유관기관에 문의 후 농장분양을 진행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농장주회원”의 농장분양과 관련 법률적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회원”은 “농장주회원”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에 따라 농장을 쾌적하게 이용하여야하며, 이를 지키지 않아,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고 농장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경우 “농장주회원”은 해당 “이용자회원”에게 경고, 이용계약해지 등으로 “농장”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회원”은 다른“이용자회원”이 분양받은 “농장”의 농작물을 무단으로 채취하거나 범죄가 될 수 있는 행위 적발 시,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

 

A. “농장” 검색 서비스

 

B. “농장” 분양 및 요청하기 신청 서비스

 

C. 결제 서비스

 

D.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농장” 분양신청, 요청하기 서비스 및 결제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A. 신청과 동시에 분양 확정 유형 : “이용자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농장” 분양을 신청하는 즉시 “농장주회원”의 승인 없이 분양이 확정되고 바로 결제하는 유형의 분양 방식

 

B. 분양 문의 유형 : “이용자회원”의 농장 분양 신청 시 “농장주회원”이 12시간 이내에 해당 분양신청 건의 적합 여부를 판단하고 승인한 후, “회원”의 분양이 확정되는 유형의 분양 방식. 단, 결제는 분양신청 즉시 발생함.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네트워크의 불안정, 서비스 이용폭주, 정전, 통신두절,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농장주회원”과 “이용자회원” 간에 발생한 “농장”의 분양, 요청하기, 결제, 취소, 환불 관련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농장주회원과 이용자회원 사이에 나누는 대화는 저장되며, 향후 분쟁의 해결이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콘텐츠 제공의 계약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수신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홍보, “회사”가 운영하는 타 홍보채널 및 커뮤니티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때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제 15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를 비롯하여 “회사”가 제작한 일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3. “회원”은 “계정”, “아이디” 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니 “이용계약” 해지 전 “게시물”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 17 조 (농장의 분양 및 취소 등)**

 

1. “서비스”에 등록된 “농장”을 분양신청 하고자 하는 “이용자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신청하고, “농장주회원”이 “서비스”상에서 이를 승낙함으로써 “농장” 분양이 완료됩니다.

 

2. “서비스”가 지원하는 농장 분양 방식은 (i) 신청과 동시에 분양확정유형 (ii) 분양 문의 유형이 있습니다.

 

3. “회사”는 “농장주회원”이 등록한 “농장” 사용의 상세 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이용자회원”은 “농장”을 분양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농장주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농장” 사용의 상세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분양신청 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회원”에게 있습니다.

 

4. “농장주회원”의 선택에 따라 “농장”에 대한 이용대금 사전 결제가 필수인 “농장”을 “이용자회원”이 분양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회원”은 신용카드 등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농장”에 대한 이용대금을 사전에 결제하여야 “농장”에 대한 분양이 완료됩니다.

 

5. 미성년자인 “이용자회원”이 “농장”을 분양신청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서비스”에서 “이용자회원”과 “농장주회원” 간 “농장” 분양신청이 완료되면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7. “농장주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자회원”이 “농장” 사용기간에 “농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 “농장주회원”이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주거침입, 불법촬영 등 형사상 범죄가 될 수 있는 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의 범위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회원" 및 “농장주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서비스”의 양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권을 가지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

 

그린라인(이하 ‘회사’)은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1. 회사는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하 ‘이용자회원’)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농장 및 컨텐츠를 등록하거나 제안할 수 있는 회원(이하 ‘농장주회원’)의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기본수집사항(이용자회원 필수항목): 아이디, 성함,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 연락처,

2) 회원가입 시 기본수집사항(농장주회원 필수항목): 아이디, 성함, 이메일, 연락처, 농장주소, 농장주회원통장계좌번호

3) 이용자회원의 분양신청 및 결제 시 : 신청번호, 예약정보(회원가입 시 기본수집사항)

4) 이용자회원의 요청하기 및 결제 시 : 신청번호, 예약정보(회원가입 시 기본수집사항)

5) 농장주회원의 농장 정보 등록 시(필수항목): 농장명 등의 농장정보,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6)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회원간 커뮤니케이션 기록, 방문 및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방문 일시·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PC/모바일)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합니다.

7) 문의 접수 및 회신 과정에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 시 배송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등)를 수집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2.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

 

3. 결제 시스템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분양신청, 요청하기 및 요금 결제, 상품 및 서비스 제공

 

4. 분양 · 구매한 상품 · 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민원처리 등 소비자 분쟁해결

 

5.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회원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제3조(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거나 동의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전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법원 및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이용자 회원의 농장 분양신청 및 요청하기, 결제 및 환불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가 농장주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제공받는자: 첫밭 농장주 회원

 

제공 항목 : [필수] 신청번호, 예약자 정보(회원가입시 기본수집사항)

 

제공 목적 : 분양, 요청하기 신청 · 구매한 상품 · 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이용자 및 이용정보 확인), 민원처리 등 소비자 분쟁해결

 

제공 기간 :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그 시점까지 보존 후 지체 없이 파기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와 위탁 업무 내용

 

카페24 : 데이터 보관 및 인프라 관리

NHN KCP : 결제모듈 PG사

NHN KCP 휴대폰 : 본인인증 문자 발송

카카오페이 : 결제 처리 서비스

네이버페이 : 결제 처리 서비스

 

**제5조 (회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회원님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 탈퇴 등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되어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농장분양신청 과정에서 결제 및 정산 발생 시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포함한 결제, 정산 관련 정보가 5년간 보관이 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 통신비밀보호법

 

> 로그인 기록: 3개월

>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회원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2. 농장주회원의 농장 정보는 농장 운영 중단 시 90일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제8조(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웹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광고 포함)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연락처)**

 

회원은 아래의 연락처로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박용광

 

직책: 대표

 

연락처: 070-8872-0805

 

이메일: firstfarmkorea@gmail.com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름: 김민주

 

부서명: 첫밭 고객지원팀

 

연락처: 070-8872-0805

 

이메일: firstfarmkorea@gmail.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

 

**제 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제11조 개인위치정보처리방침**

 

**1.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회사는 고객의 위치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위치정보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서비스 : 정보 검색을 요청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정보를 제공 시 본 위치정보를 이용한 검색결과 및 주변결과(제휴 매장 등)를 제시

- 회사는 정해진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위치 정보를 수집하여, 수집된 정보는 앱 삭제시 즉시 파기됩니다.

 

**2.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따라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사실확인 자료를 자동으로 기록 및 보관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 보관합니다.

 

**3.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위치 정보 수집·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제외한 개인위치정보를 앱 삭제시 파기합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회원 탈퇴시 위치 정보 수집·제공사실 확인자료는 즉시 파기합니다.

 

**4.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5.위치정보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위치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개인위치정보 제공 사실의 통보**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7.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4. 이용자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8.보호의무자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8세 이하의 아동

    - 피성년후견인

    -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 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

-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 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위치 서비스 약관 상의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가집니다.

 

**9.위치정보관리 책임자**

 

소속: 그린라인

 

직위: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 대표

 

담당자: 박용광

 

연락처: 070-8872-0805

 

이메일 : [firstfarmkorea@gmail.com](mailto: firstfarmkorea@gmail.com)


**10. 해외 관리 책임자**

 

소속 : 그린라인


담당자1 : 박용광 / 대표


담당업무 : 해외시장동향 파악, 플랫폼 개발


담당자2 : 김민주 / 팀장


담당업무2 : 해외 바이어 영업 및 관리


연락처: 070-8872-0805


이메일 : [firstfarmkorea@gmail.com](mailto: firstfarmkorea@gmail.com)


**제11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의무)**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2.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02.01 부터 적용됩니다.

 

3. 이전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내용을 입력하십시오.

위치정보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그린라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사물위치정보 및 위치기반 서비스(이하, 위치정보 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위치정보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그 적용일자 최소 15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공지사항 등(이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을 발생시키는 경우 적용일 최소 30일 전에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전자쪽지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 발송 또는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위치정보 또는 직접 수집한 사물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위치정보를 활용한 정보 검색결과 및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추천

② 생활편의를 위한 위치 공유, 위치/지역에 따른 알림, 경로 안내

③ 위치기반의 컨텐츠 분류를 위한 콘텐츠 태깅

④ 위치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정보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변경・제한・중지)

① 회사는 정책변경 또는 관련법령 변경 등과 같은 제반 사정을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제한·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